민원 신청

강원도 사회갈등조정위원회는 강원도 및 그 소속기관의 위법·부당·소극적처분
또는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받은 권리침해에 대한 고충민원,
공공정책을 수립하거나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해관계의 충돌과 관련된
갈등민원을 접수합니다.

위원회 결정유형

시정권고, 의견표명, 제도개선 권고, 기각 · 각하, 이첩 등

처리기한

접수된 민원은 60일 이내 처리, 부득이한 경우 60일 연장가능

처리절차

상담신청 → 민원조사 → 심의·의결 → 처리결과 통보
  • 민원을 신청하시려면 반드시 본인확인을 하셔야 합니다.
    불편하시더라도 아래의 공공 아이핀 (I-pin)인증 ,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.

공공아이핀

  • 공공 I-PIN이란?
    공공 아이핀(i-pin)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주민등록번호대체수단으로 회원님의
    주민등록번호 대신 식별id를 행정자치부로부터 발급받아 본인확인을 하는 서비스입니다.
  • 공공아이핀(I-PIN) 인증하기
  • 공공 아이핀(I-PIN)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
    공공 I-PIN 홈페이지 : http://www.gpin.go.kr   /  공공 I-PIN 고객센터 : 02-813-3050  /  운영시간 : 평일 09시 ~ 18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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휴대폰 개인인증

  • 후대폰 개인인증이란?
    2014년 08월 07일부터 개정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한 실명인증 서비스를 중단하고, 휴대전화 번호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휴대폰인증 서비스입니다.
  • 휴대폰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
    나이스평가정보㈜ : http://www.namecheck.co.kr 나이스평가정보㈜ 고객센터 : 1600-1522